여러분이 이 종목이 반드시 오른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을때 어떻게 하실까요? 의심을 하시나요? 아니면 바로 행동으로 그 주식을 사시나요? 주식거래하는방법을 제대로 하지 못해서 망하는 분들도 더러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주시거래하는방법 적용시 금기사항에 대해 얘기해 보려고 합니다.

모든 사람은 자기의 스타일이 분명히 있을 것입니다. 누구는 주식거래하는방법이 단타로 승부를 보고 어떤 사람은 장기로, 누구는 초단타로 하기도 하죠. 

절대 하지말아야 하는 주식거래하는방법이 있는데요.

첫째는 신용거래를 하는 것입니다. 이게 먼소리냐면 주식투자를 하기위해서 돈을 빌리는 것입니다. 지금 엄청난 상승장이라서 대출을 마구 받아서 투자를 한다는 분들이 주변에도 보이는데요. 스스로 감당을 하지 못하는 선까지 넘어서서는 안됩니다. 특히 여기서 주목할 것은 증권사에서 돈을 빌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대출과는 좀 다른데요. 여기서는 신용거래를 하고 나면 영업일 기준으로 해서 2일 뒤에 바로 갚아야 합니다. 즉 돈을 벌든 못 벌든 그 돈을 바로 갚아야 한다는 말이죠. 아무리 상승장이라도 백프로 상승만 하는 종목은 없습니다. 신용거래에는 대출금과 이자를 갚지 못하면 반대매매를 하게 됩니다.

증권사에서 빚을 내서 신용거래를 할 경우 최소담보유지비율이 있는데 해당 주식을 담보로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이 최소담보유지비율 아래로 떨어지게 되변 계좌에 있는 주식을 증권사에서 일괄로 팔아버리게 됩니다. 예를 들어보면 내가 산 주식이 5천만원이고 증권사에서 5천만원을 빌렸다고 해봅시다. 최소담보유지비율이 70%라고 할 경우 주식 평가금액이 1억의 70%인 7천만원 아래로 떨어지게 될 경우 반대매매가 실행되어 강제손절을 하게 됩니다. 증권사는 하한가로 강제매도가 되기 때문에 신용거래를 한 사람은 손해가 더욱 커지게 됩니다.

안좋은 경우를 생각해서 그렇지만 충분히 그리고 많이 일어나는 일입니다. 

 

둘째는 올인하는 것입니다. 누구가 빠르게 많이 벌고 싶은것은 매한가지 일텐데요. 한 종목에 몰빵하는 사례가 많이 나타납니다. 주식은 변동성이 크고 위험성도 큽니다. 원금 보장은 당연히 안되고 그 기업이 망하면 휴지조각이 될 수도 있는 것입니다. 분산투자로 인해 수익률이 올인하는 것에 비해서 뎌딜수는 있지만 좀더 안정성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여러 산업에 분산을 해놓고 싶어하시는 분들은 ETF펀드라는 것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정말 적절하게 분산시켜 놓은 종목을 묶어서 투자할 수 있는 펀드죠. 매월 소액이라도 꾸준하게 적금처럼 적립을 할 수 있어서 직장인이나 정기적인 수익이 있으신 분들은 신경은 덜 쓰고 장기적으로 투자를 하기에도 괜찮다고 봅니다.

 

셋째로 무료주식정보를 준다는 카페와 커뮤니티들 입니다. 저한테도 여러곳에서 종목을 알려준다고 문자가 매일 오는데요. 이것이 정말인지 아닌지 해보신 분은 아실겁니다. 당연히 맞는 곳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백프로 매번 맞는 곳은 없다는 것입니다. 그 가운데 틀리는 것이 어쩌면 당연한 것입니다. 우리가 신이 아니고 문자를 주는 사람들도 신이 아닙니다. 확률의 게임이죠. 어느정도의 흐름은 기업분석을 통해서 알수 있겠지만 이것 하나만으로 흘러가는 주식시세가 아니기 때문에 심사숙고 하셔야 합니다.

돈이 되는 정보를 주는 경우는 돈을 받고 파는 정보가 있겠죠. 그리고 정말 믿을 만한 사람에게 주는 정보들이겠죠. 

 

가장 쉬운 방법이고 믿을 만한 주식거래하는방법은 무엇일까요?

 

바로 내가 공부해서 터득하는 것입니다. 무료로 배포되는 증권사 리포트들도 많은데요 너무 믿고 따라만 한다면 그것 또한 손해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는 것이죠. 아무도 책임져 주지 않습니다. 본인 돈도 아닌데 그렇게 할 사람들은 없겠죠.

 

이런 것들 명심하셔서 승승장구 하시길 기대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