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제한된 투자금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쓰느냐에 따라 수익률이 달라지게 됩니다. 하루에도 20% 이상씩 왔다 갔다 하는 종목들이 많이 가지고 있을수록 불안한 것이 사실인데요. 이런 상황가운데 확실한 상승기대가 있다면 아무런 문제가 되지는 않겠습니다. 이런 것을 백프로 맞추는 사람은 없을 겁니다. 하지만 가능성을 높여가는 것은 가능하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여기서 알아보실까요~

오늘 종목들 중에서 에넥스가 있었는데요. 거의 30%나 올랐습니다. 워낙 싸다 보니까 한번 사더라도 왕창 살수 있는 에넥스라서 더욱 변동폭이 컸던것 같습니다. 에넥스는 가구를 만드는 업체이다 보니까 실물경제가 매우 중요한데요. 워낙 쟁쟁한 경쟁상대가 많고 큰 기업이 아니다 보니 주가는 저렴할 수 밖에 없는데요. 

갑자기 30%나 급등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첫째로 50주년을 맞이해서 에넥스몰을 전면 리뉴얼 오픈한 것이 있습니다. 사용자 기반으로 해서 전체적인 레이아웃과 콘텐츠를 강화했기 때문에 좀더 편리하게 쇼핑을 할 수 있게 된 점이 있습니다. 요즘같은 비대면 시대에서는 쇼핑몰 접근과 쉬운 결제가 엄청 메리트가 있습니다. 고객분들의 행동패턴을 파악하고 그에 맞춰서 자주 찾는 카테고리를 상단에 쉽게 배치를 하고 매거진과 에넥스 딜 등의 컨텐츠 정보를 접근하기 쉽게 했습니다.

둘째로 이벤트에 대한 접근을 쉽게 하고 에넥스 가구 라이브 방송도 메인페이지에 나올수 있도록 했습니다. 11일 부터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이 되어서 15억 할인을 제공한다고 하니 새해를 맞이한 고객들의 관심을 한것 살 수 있었던 것이죠. 

셋째로 EKI 퍼스트라는 실속형 주방 가구 상품을 내놓은 것인데요. 에넥스는 간결하면서도 깔끔한 마무리로 소규모의 집에 어울리고 비용적인 면에서도 매력적이도록 만들었습니다. 축소와 확장도 쉽게 할 수 있어서 원룸에서 대가족이 사는 곳까지 커버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신경을 많이 썼다는 느낌도 듭니다. 

오랜기간 가구업체로써 노하우가 쌓은 에넥스가 성장할 기회는 많다고 봅니다. 2015년도에 8천원 이상으로 주가가 갔던 부분을 생각하면 지금의 17백원의 가격은 너무 싼 것이죠. 그때의 명성을 위해서 다시 뛰고 있는 모습입니다. 내수가 올해는 코로나 방어를 성공적으로 함으로써 좋아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기대를 품을 수 있겠습니다.

 

 

 

+ Recent posts